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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ipbuilding

한진해운 현대상선

sinc1024 2016. 5. 26. 17:43

한진해운 현대상선 상황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6/05/25/2016052503708.html


(굵은 글씨가 유리하다 판단되는 부분)

 

한진해운 

현대상선 

 조건부 자율협약 개시

20160504 

20160329 

 총차입금 KRW

5조6000억 

4조8000억 

 용선료 협상

협상개시예정 

(시스팬에서 협상 거부)

6월초 마무리 

 주식 감자

7:1 무상 감자 의결 

 대주주 회생 지원

현정은 회장 300억원 출연 

 자산 매각

터미널, 사옥, 상표권 등 4000억원 목표 

현대증권 매각, 1조 2500억원 

해운동맹 

CKY-HE

내년 더 얼라이언스 합류 예정 

 2015 매출 KRW

 7조 7355억

5조7685억 

 용선비중

60%

68% 

 2015 용선료

1조 146억 

1조 8793억 




한진해운 용선료 1100억원 연체(시스팬)로 시스팬이 용선료 협상 거부 및 남아공에서 벌크선 억류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6/05/25/2016052502960.html



해운사의 특성상 법정관리에 들어가는 것이 해운동맹 탈퇴 및 영업에 지장이 있을 수 있는 와중에,


시스팬이 (한진), 조디악 (현대상선) 등의 선주가 용선료 협상을 거부하고 있다.


이는 대한민국 정부 지원을 믿고 있는 것일까? 아니면 국제 소송을 염두에 둔 것일까?


소송의 비용 및 기간을 감안하면, 용선료 인하분 보다 나은 결과가 있을 것 같지는 않지만, 예의 주시할 필요가 있다.



그리스계 선주인 다나오스와 나비오스는 협상 의지가 있으며, 이는 현대상선 및 한진 해운에 의존도가 높기 때문으로 보인다.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6/05/21/0200000000AKR20160521005900002.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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