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 54
우버는 매칭서비스를 수행한다.
선순환 David sacks

네트워크 효과란 여러 플랫폼 사용자들이 각 플랫폼 사용자들에게 미치는 영향력.

p 58
규모의 수요 경제 (hal varian, carl shapiro) 생산자 측 수익 방정식에서 한쪽 절잔을 차지하는 수요 측면의 기술 향상을 이용한다. (기존 기업은 공급 측면 규모의 경제)

p 59
비선형성장. 볼록 성장 convex growth. 2대의 전화기로 1의 연결. 4대로는 6. 100대로는 4950.
반대의 예. 2000년대 블랙베리의 convex collapse. 사용자들이 블랙베리 플랫폼을 떠나면서 노드 손실로 인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떠남

p 60
양면 네트워크 효과
우버의 경우 운전자가 탑승자를 끌어들이고. 탑승자가 운전자를 끌어들임.
구글 앱 개발자는 사용자를 끌어들이고. 사용자는 개발자를 끌어들임

p 64
네트워크 효과를 가격효과. 브랜드 효과. 바이럴리티와 혼동 말것
A의 트래픽이 B의 트래픽을 유도하고 B가 다시 A를 유도하여 상승작용이 있도록.

p68
사이드 스위칭.
플랫폼의 한쪽에 있는 사용자가 다른 쪽에도 참여.

부정적 네트워크 효과 방지
자유로운 진입 허용. 효과적인 큐레이션. 접근. 활동. 관계를 필터링. 통제. 제한.

p 71
데이터 주도 네트워크 효과
네트워크가 커지면 큐레이션 품질이 향상된다.
●빅 데이터와 관련

p72
               긍정적.        부정적
동일면    네트워크 효과
교차        네트워크 효과

p 77
인스타그램. 왓츠앱이 팔린 것은 이들이 일으킨 네트워크 효과 때문이다.

기업의 유형
Asset builders. 포드. 월마트
Service providers. 액센츄어
Technology creators. 마이크로소프트. 암젠
Network orchestrators.

인적 자산관리의 초점이 직원에서 일잔 대중으로 이동.
사내연구개발에서 개방형 혁신으로
외부효과 관리

재무 회계처리의 기준이 현금흐름과 자산으로부터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커뮤니티와 자산으로 이동.

3장 아키텍쳐
p 84
정보의 교환은 용이하게
상품 서비스 교환은 사용자가 편리하게
관심. 명성. 영향력. 평판도 교환 가능하게
참여자의 역학 범위를 명확히 파악

재고가 없는 비즈니스.

4장 어떻게 전통 파이프라인 비즈니스를 정복했는가

p 133
플랫폼 비즈니스의 3가지 혁신
Delinking assets from values. 가동률 낮은 장비의 대여
Re intermediation. 중개업이 사라지지 않고 플랫폼이 계속 중개역할 담당. 아마존 self publishing. 앱스토어
Market aggregation.

5장 효과적인 플랫폼 런칭
p152
페이팔 이용자 늘리기.
판매자냐 구매자냐.
시스템 채택 마찰 없앰. 이메일 주소와 신용카드.
보조금. 신규회원 10달러. 친구추천 10달러.
그다음 사용자관여가 사용자획득보다 중요함
긍적적인 피드백 고리를 찾기
입소문에는 푸시보다 풀이 중요
●nine의 푸시보다 풀. 참조

p 180
인스타그램은 사용자들이 자신의ㅡ사진을 페이스북과 같은 외부 네트워크에서 공유할 수 있게 함으로서 단일 사용자의 활동을 다중 사용자가 관여하는 사회적 활동으로 전환했다.

%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